호주 워킹홀리데이 카테고리는 

1. 워킹와서 겪은 일들.
2. 느낀 생각들.
3. 준비중이시거나 계신분들께 유용한 팁들.

주로 이렇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로 구분을 지어 놓기가 애매해서.. 그냥 어떤 사건이 있고,그 사건을 겪으며 느낀 생각 후에 이렇게 저렇게 하면 낫겠다.. 이런식의 전개라고 하면 될것 같습니다 ^^..

그니까 혹시 중간부터 보시게 되셨다면, 처음으로 가셔서 보시는게..

아니면 워킹을 준비중이시다. 제가 준비한 준비물부터 차례로 보시고 . 무얼무얼 준비했나.

현재 호주로 워킹을 와 있는 상태다.  내가 어떻게 이곳에 적응하고 있나..

그냥 어쩌다 검색하다가 들어왔다. 걍 뭐 재미난 읽을 거리 없나 ..이건 사실 나에겐 슬픈 일이었는데.. 

밑줄친걸 찍으시면  제가 괜찮은 곳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ㅋ

 여기 클릭하시면 제가 맨처음 호주 가려고 준비할때부터 있었던 일들로 가셔서

저와 처음부터 함께하실 수 있으심. 므흣




호주에서 영어 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을 좀 만난다.

그리고 나도 프리스쿨 2주 나가보았고.. 뭐 퀄러티는 비슷하다고 했다.

선생들이 단지 선생 라이센스 준비중인 실습생이고 우리는 실습대상이랄까.

학원에서 배운걸.. 지금 생각해보면 별거 없다-_-. 그때배우고 백팩와서 써먹긴 했는데 뭔가 초딩중딩의 어색한

영어 문장 같달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말들은 알고 보면 전부 심슨이나 그라마인 유즈나 skins라는 10대 소설에서 배운 말들.

그럼에도 학원을 가야 할까? 생각해봤다.

지금 쉐어 하고있는 놈이 2달인가.. 뭐 해서 주당 30만원정도씩 학원에 가져다 바치고 있는거다.

그러고 집에와서 숙제하고있는걸 봤는데...... 내가 좀 자만심이 생긴건지 영어가 는건지-_-.. 이런걸 배워야 하나 싶은것들이었다.

저거에 한주30만원이라......

그러고 오늘 뭐 배웠냐니깐 must should have to란다.

그라마인유즈 17과부터 20과 정도쯤 잇던건데.



그거에 대해서 뭐배웠나?

뭐 그거로 문장 만들고 그림 그리고 등에다가 글씨쓰고 뭐 그런거 했다...

학원에 외국애들은 많냐

타일랜드나

일본이나

터키.

한국애들 좀 많드라.-_- 라더라.아....

그럼 그 발음 우리랑 비슷한 애들 사이에서.. 서로 버벅대면서 영어 하고 있을게 상상이 되고

서로 맞는지 틀린지도 모르고. 선생 한명이니 잡아주지도 못할테고-_-....

그럼 학원 다녀서 얼마나 늘까....

얜 지금 영어 학원서 영어 배우고 거기서 말 조금 해보고 아 조금은 아니지 아침에 가서 점심 넘어서 오니깐..

그러고 한국 쉐어 와서 한국말 하고있는거다. 으아...

영어가 늘리가 있냐

ㅠㅠ 답답했다. 저 오지 가득한 사반나에 던져버리고 싶었다.

거기서 웅얼울울얼월월월 거리는 오지 애들 혀에 당황함을 느껴봐야

아........내가 선생들 밥만 먹여줬구나.. 할끄야.

자....

그럼 이쯤해서 내가 한 방식을 한번 써볼까나.......

물론 자만은 아니지만-_-.. 하고 싶은 말은 그냥 하고 살고있다. ㅋㅋ

고수님들은 제발 귀엽게 봐주시길. 태클은 부디 ㅠㅠㅠㅠㅠㅠ제가 좀 여려서염 >_< 아 죄송..

암튼..


1. 생각부터 영어로 하자.

말이든 생각이든 다 영어로 해버린다. 이건 한국에서도 쓸만한거다. ㅋㅋ

친구랑 대화할때도

"야 밥 먹었냐? "

속으로 ' 밥먹었냐가 영어로 뭐드라! '

아니면 그냥 친구한테 말한다 " 야 밥먹었냐가 영어로 뭐냐 -_-? "

영어 잘하는 친구든 못하는 친구든 상관없다 . ㅋㅋ 잘하는 친구믄 좋겠는데 원어민 정도 아니면 과감히 버린다.

난 왜 중국어가 생각나는걸까-_- ni chi fan ma ? did you eat? havu it? eat already?

뭐 이런식으로 전 말해여 ㅋㅋㅋㅋ 영어로 쓰고나니 급 작아진 모습. ㅋㅋㅋ

암튼 저렇게 하고..

2  영한사전은 버리고 영영사전으로본다.

보다보면 영영사전이 쉽고 .

영한 사전으로 공부하면 영어를 영어로 인식하기 힘들다. 영영으로 보자.

초본데 어찌 보냐고? 평생 초보 되고싶지 않으면 보는게 나을것 같다--; 효과는 대박이기에.

3. 한국사람은 멀리한다.

이건.... 음,..... 사람마다 다른데

난 최대한 멀리했다. 사적인 데서도 한국인 만나면 중국인인척.-_- 대신 이건 전화 받는척 리액션이 필요하다. ㅋㅋ

중국어를 좀 하기에 가능한 스킬......

만약 부득이하게 한국인과 자주 봐야한ㄴ다면 ex 쉐어룸 백팩에 한국인 등등

영어를 써야만 하는 자신의 처지를 설명하고 영어로 얘기하자고 제안한다.

그러고 절대 한국말은 자제한다

만약 서로 못알아먹는 단어가 생겨도 . 바디랭귀지나 쉬운 단어로 그 단어를 설명하는 연습을 한다.

예를 들어.. run 이라는데 못알아먹는다면

faster than walk. 라고 해본다던가. 100m 200m 마라톤 플레이어. 뭐 이런식으로 ㅋㅋㅋ

이게 하다보면 재미난다 ㅋㅋ

4. 영화든 뭐든 영자막과 함께 본다

한글 자막은 당연히 자제.

아... 영x절대 x지마라 라는 게 생각나는데 이거 하고 6개월간 피봤음....

.......저건 생각하믄 짜증나니 패스

5. 외국인 친구가 생기면 무조건 face book 주소부터 딴다.

아니면 폰넘버.

이건 작업이 아니라 순수 relationship을 위한거. 다들 아실듯. 훗



이 저머니 아가씨는 언제 연락하려나 ㅠㅠㅠㅠ으헝허어ㅓ항하ㅜ눠엏어하ㅓ하어ㅓ idiot!!!!!


6. 쉬운 소설이든 동화든 자주 본다.

저게 살아있는 선생보다 훌륭할때가 많다-_-....책을 보자. 몰라도 걍 읽는거다. 맘에드는 구절은 손에 써논다.

7. 위에쓴거랑 비슷한데

가만히 있을때 지금 보이는거든 상황이든 영어로 해본다.

화장실서 큰일 .... 볼때

그 상황을 설명해본다 _- 예가 좀 지저분하지만 효과적 ! ㅋㅋ

지금 어디에 앉아있고 앞에는 뭐있고 그 옆엔 뭐있고 벽엔 뭐있고 공기는 어떻고 내 지금 기분은 어떻고

어떤놈이 이렇게 해보라 해서 하는데 효과 있는지도 모르겠고 뭐 이런거.

중얼중얼주엉어러ㅓ어러러러ㅓㄹ럴

맞는지 틀린지 모른다구여?

원어민 애들이랑 얘기해도 이새퀴들 안고쳐줍니다-_- 다 대강 때려맞춤으로 알아듣죠

영영사전이랑. 소설. 미드나 영화가 가장 제대로 된 선생입니다.

아 그리고

이건 첨부터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건데여

abcd부터 발음 다시 배우세여.

그리고 발음 기호 있져.

그것도 다시 배우세여.

현지와 한국에서 배운건 그냥 다르다고 생각하시고 다시 배우세여-_-....

같은단어 3번이상 했는데 못알아먹으면 그건 영어가 아닌거에여

몇일전에 홍콩 형이 저한테 존나 침?

이러더라구여

존나 침.. 존나 침...

what ? do you want hitting something fastly??

-_-....

nononono

Good morning....ㅋㅋ

아.. 좋은 아침.

-_-....그런겁니다.

그리고

저 abcd와 발음 기호를 가르쳐주는 궁극의 한국 홈피가 하나 있죠.

전 여기서 좀 공부하고 솔직히 모든 영어 발음 차이를 알게 되었음-_- .....

l r a e i ee q k

뭐 이런것들 있죠? 여기 가면 다 있습니다.

궁금하신분은 댓글이나 쪽지나 ....

제가 여기 바로 올려버리면 홈피 선전이 되버린달까여--....

그리고 여기 가서 쓰잘데 없이 책 사지 마세여. 책은 쓰레기임-_-......

이름 모를 동네 갔다가 미술관 있어서 들어가서 찍은 사진. 호주 냄새나요.ㅎㅎ

이 도마뱀 이름은 게꼬. 라고해염. ㅋㅋ귀여움.


 

Posted by 인생&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