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킹홀리데이 카테고리는 

1. 워킹와서 겪은 일들.  Ing
2. 느낀 생각들.  Feeling
3. 준비중이시거나 계신분들께 유용한 팁들.
주로 이렇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로 구분을 지어 놓기가 애매해서.. 그냥 어떤 사건이 있고,그 사건을 겪으며 느낀 생각 후에 이렇게 저렇게 하면 낫겠다.. 이런식의 전개라고 하면 될것 같습니다 ^^..

 워킹을 준비중이시다. 제가 준비한 준비물부터 차례로 보시고 . 무얼무얼 준비했나.
현재 호주로 워킹을 와 있는 상태다.  내가 어떻게 이곳에 적응하고 있나..
그냥 어쩌다 검색하다가 들어왔다. 걍 뭐 재미난 읽을 거리 없나 ..이건 사실 나에겐 슬픈 일이었는데.. 

밑줄친걸 찍으시면  제가 괜찮은 곳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ㅋ

 여기 클릭하시면 제가 맨처음 호주 가려고 준비할때부터 있었던 일들로 가셔서

저와 처음부터 함께하실 수 있으심. 므흣





.

이거저거 진행 상황과 결과 보고.

어차피 이 블로그 목적은 개인 기록용과 자기 만족용. 독자분들 대리만족용.

호주 관련 정보 얻기 용이기 때문에 내 맘대로. ㅋㅋㅋ

일단 일은..

장사 .. 물건 팔곳 어플라이.

자동차. 해야 할것들.

물건 사오는 과정.

등으로 나눠지겠네..

물건 팔곳 어플라이는 잘 되가고 있다.

전에 드래건과 팔던게 장난감 총과 칼 이런 종류였고 가끔 못들어가는곳이 있었던것 같은데

지금 우리가 어플라이 하는건 잘 되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우리가 팔려고 하는건 아이디어 상품이기 때문에 크핳하핳

대신 어플라이가 잘 되기 때문에.. 브리즈번이나 퍼스 아들레이드 같은 경우는 쇼 들어가는 입점비만 4천 5천불 때려줌..

입점하는거만 500만원 나간다 생각하면 된다. 지금 통장 잔고 ㅎㄷㄷ 해서 좀 불안불안 하다.

하. 뭐 여기서 번돈 이렇게 다 써버리는것도 나쁘진 않지. ㅋㅋㅋ한방 워홀이다.

개같이 6개월 번돈 뭐 꼬라박음 어때.

 

글 내용과 별 상관없는 흰 게.

 토요일 테니스장. 벨몬트에 잇는 시티 컬리지. 무료 테니스장.

여기 말고 우리가 새벽에 치는데는 수비아코 테니스장. 같이 치실분은 연락처 냄겨주셈.
뭐.. 제가 조금 가르쳐 드릴 수도 있음. ㅎㅎ

 여친 알려줬더니 재밌다고 침. 공줏으러 뛰어가는거 왜 찍었지. . .


아 보고싶어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 얼마나 갈까..

 제갈 로스군과 쉐어생 터키형. 팩스 복사 스캐너 복합기 사서 설정하는 중.

 

 

 



대강 우리 스케줄은.

5.10 퍼스서 출발.

하고 세세한건 나중에 시간날때 쓰기로 하고...

암튼 어플라이는 잘 되고 있다고.. 쇼마다 하나하나 전화해서 돈 보내고 서류 보내고 하는게 짜징나서 그렇지.

서류 관련은 우리 제갈 로스군이 잘 해주고 있으니 문제 없다. 아 얘 진짜 퍼펙트.....

건대 경영 최고. 무한 존경 건대 경영.

전에 경영 과라고 하면 그냥 회사 관련 직장인이나 되겠지 했는데 얘 보니 경영과 가면 아주 무궁무진한 가능성..

회사 하나 차리면 학교서 배운걸로 회사에 적용하면 되는 창업에 짱인 과 같다. 히야..

뭐 그렇게 행사 어플라이는 다 되가고. 문제는 결국 어플라이 다 될때까지 내 자금이 버틸 수 있느냐 뿐.

그리고 자동차.

일단 샀었고.

위에 루프랙이라고 해서 물건 실을 바구니를 달아야 했다.

이너넷으로 알아보니 한 700불 정도 깨지게 생긴거 중고로 사려고 해서

검트리로 검색해서 350불짜리 하나 사옴. 그래서 위에 달았다.

한국에서 오는 물건이 17박스인데.. 이거 다 싣고 가려면 ㄷㄷㄷ하고 있음..

다 실어지긴 하겠지 ㅠㅠ

뭐 그렇고..

이제 차 보험 들어야 하고..

우리 생필품. 캠핑용품 다 사야 하고.. 그런거?

이런거 하믄 출발 하믄 땡. 흐흫흐흐흐흐흫흫흫신나라



-차 파는중.

이거에 대해서 꽤나 신기한 경험을 했는데.

내가 이차를 2000 주고 사고. (1800 이라 한다. 2000으로 기억했다. 이 차 살 때 레지비까지 포함하고
산 애한테 돈 없어서 늦게 주고 그러다가 얼만지 까먹었다. --; 그래서 2000이라고 썼다.
내가 기억하는 금액이지 산 가격 올리고 작정하고 한건 아닌데 아놔 그래서 이게 어쨌다는건지 모르겠다 )

그 전에 나한테 판애가 2500에 삿다.

(이것도 2200에 샀다고 항의 댓글 달려서 고친다. )

그러고 얘가 700불 들여서 뭘 고쳤다 하고

(이거 니가 말한거 대강 기억하는거니깐 명세서나 영수증을 주던가 정확한 금액을 알려주던가. )

내가 500 불 들여서 타이밍벨트 배터리 오일 . 오일필터 등 갈았다.

(이것도 물론 대충 기억해서 쓴건데 제대로 쓰면

330 타이밍벨트에 +20 무슨 세금인가 뭐 더받은것 같고. 이걸 기억해야 하나 --;

배터리가 110120130 뭐 이런 거였고

오일갈고 필터갈고 정비 받은게 90인가 100불이었다.



그래서 내생각엔 내가 주고 산돈 2000+ (1800얘가 원래 주고 산돈 2500
(2200), 고친거 700+?내돈 들어간거 500 (계산해보니 대략 550 )

뭐 이렇게 산정해서 가격을 매긴게 2300이었다. 그래서 검트리에 올리고

퍼참이라고 퍼스에 한인 커뮤니티에 2100 으로 올렸더니

내가 샀던것보다 비싸게 판다고 뭐 이런 쪽지 댓글 등이 달렸다.

아니 내가 산것보다 꼭 싸게 파는게 중곤가?-_- 난 정말 어이없었는데.

이게 당연한건가?

내가 산것보다 싸게 파는게 중고 사고 팔기의 법칙인가?

내가 산걸 매력적인 상품으로 만들어서 비싸게 파는건 안되는건가?

이런 사람들은 주식을 사도 비싸게 사서 싸게 팔 인간은 아닐건데,

아니 대체 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는 인간들이 보였다.

가격 선정은 파는사람 맘이고, 안사는건 사는사람 맘이고,

비싸믄 안사믄 되고, 이런걸 파는사람 좆같은 새끼로 몰아가는게 솔직히 좀 웃겼다.

내 생각엔 합리적인 가격이다. 아냐? 그럼 사지마~

근데 내가 물건 팔때는 항상 이런 생각을 한다.

나같으면 이런가격에 사겠다. 그러고 판다. 적어도 나한테는 양심적이다.

남들이 보고 비양심 적이라면 글쎄. 님들 하드에 불법 공유 파일은 없나부터 묻고싶다. 

 --------


물건 사오는 과정은 이렇다..

지마켓으로 괜찮은 물건 검색 .

본사에 연락

본사 직원분 건너뛰고 사장님과 통화.

가격 결정. 아주 빌다시피 깎았다.

그래서 홈쇼핑에 납품 가격보다 ㅋㅋㅋ 더 싸게 ㅋㅋㅋ

1000개 주문할 때 가격인데 우린 300개 주문하면서 더 싸게 ㅎㅎ..

지금 모든거에서 아끼지 않으면 출발도 못할것 같기 때문에 .....

이제 들어갈 돈이 아직도 많아서.. 지금 있는 돈으로 간당간당 할것 같아서 뭐.....

모든 쇼에 지원은 다 했는데 출발 못하면 어떻게 하나 ㅋㅋㅋ

암튼 이건 그렇고.

---

이게 내 차.. 한국에서부터 그렇게 가지고 싶어했던 남들보다 의자 높은 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한국가서도 난 코란도 구형 오픈카 바퀴 엄청 높이고 옆에 삽달고 타는게 꿈이다. 승차감따위 게나줘.
-한번 더 등장 흰 게



뭔일이 있나..

뭐 별일 없이. 그렇게 아침 6.7시 경 인나서 제갈 로스군과 테니스 장으로 ㄱㄱ

이제서야 테니스가 재미있어졌다.

한국에선 그닥 재미를 못느꼈는데......

테니스 치고서 집으로 와서 씻고 밥먹고 인생 엔조이 회사 관련 사무를 보기 시작..

여기저기 전화. 알아볼거 알아보고. 해야 할 거 하고.

뭐 그러고 있다.

아마 내일부터는 .. 시내나 근교 나가서 설문조사를 하려고 한다.

이런 이런 상품을 팔려고 하는데 가격대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얼마 정도면 사실건지

아이디어 상품인데 느낌은 괜찮은지

연락처가 어떻게 되는지.

아 연락처.. 이건 피드백을 위해서지 다른 목적은 아니지만 내가 팔려고 하는 상품은 가정 주부와 20대 후반 여성 타켓이기 때문에...... 물론 다른 목적은 아니다.

암튼 낼부터 그라마인유즈 들고 시내 나가서 한명당 한페이지씩 중요 표현 써먹고 물어보면서 발음 제대로 잡고

시장조사 해야지ㅣ....... 내가 생각했던 이상적인 영어 공부방법이다. ㅋㅋㅋ

할지 안할지 모르겠는데 하는 방향으로 가자. 이미 제갈 로스군이 설문 종이도 뽑아놓았다.

장사 출발 20일전.. 두근거린다.


--높은 차를 타면 왠지 내가 짱먹는 기분. ㅋㅋㅋ 키높이 깔창 깐 기분 ㅋㅋㅋ

이차타고 옆차 앞차 내려다보는 느낌이 쏠쏠하다 ㅋㅋㅋ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osted by 인생&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