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킹홀리데이 카테고리는 

1. 워킹와서 겪은 일들.  Ing
2. 느낀 생각들.  Feeling
3. 준비중이시거나 계신분들께 유용한 팁들.
주로 이렇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로 구분을 지어 놓기가 애매해서.. 그냥 어떤 사건이 있고,그 사건을 겪으며 느낀 생각 후에 이렇게 저렇게 하면 낫겠다.. 이런식의 전개라고 하면 될것 같습니다 ^^..

 워킹을 준비중이시다. 제가 준비한 준비물부터 차례로 보시고 . 무얼무얼 준비했나.
현재 호주로 워킹을 와 있는 상태다.  내가 어떻게 이곳에 적응하고 있나..
그냥 어쩌다 검색하다가 들어왔다. 걍 뭐 재미난 읽을 거리 없나 ..이건 사실 나에겐 슬픈 일이었는데.. 

밑줄친걸 찍으시면  제가 괜찮은 곳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ㅋ

 여기 클릭하시면 제가 맨처음 호주 가려고 준비할때부터 있었던 일들로 가셔서

저와 처음부터 함께하실 수 있으심. 므흣




호주에서 장사하기 팁. 

전에 적어둔게있는데지워져서다시 적음. 

워킹와서많은 분들이 남밑에서 일하는것만 찾으시는데..

생각보다 장사라는게 장벽이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장사를 시작해보는지 팁을 한번 적어 볼까여. ! 

저도한국에서 장사 경험은 없습니다. 

라고 하기엔 있긴 있지만 정말 시작 안하니만 못한 짓을 했었죠--;

그건 저기 왼쪽에 자기소개 보시면 뭐해서 그런지 자세하게나와있구여. 

일단 호주에서 장사 할 때 필요한것들. ㄱㄱ

1. abn

오스트렐랸 비즈니스 넘버라고 하죠. 아는척 영어 적는건 생략할게여. 

네이버에 호주 abn 이라고 치면 사람들이 많이 작성 해놨습니다. 

그거 보고따라 하셈. 저도 그렇게했음. 

2. 보험. public liability라는거. 

구글에 치면 떠여. 

이거 필요함. 가게 들어가서 물건 팔려고 하면 사람들이 이거 있냐고 물어봄. 

그니까 .. 매니저들이. 

이거두개만 있으면 기본 장사에 필요한 서류 끝. ㅋㅋㅋ

워킹홀리데이 와서 사업자 번호 낼 수 있습니다. 

어려운게 하나도 없더라구여. 

그니까.. 

자.. 이제 물건을 떼오는거.. 

한국에 지마켓이나 옥션 들어가여. 

괜찮은 물건을 찾아보아요. 

호주로 주문을 해요. 

물건을 받았으면 이제 팔곳을 찾아보아요.

팔곳은 주로 

대형 마트에 가면 울월스나 콜스 들어가는 길목에 물건 파는사람들 있져. 그런데도 있고

인포메이션 센터 가서 주말 마켓 어디서 열리나 물어보세여. 

그럼 어딘가에 마켓 열린다고 알려줄거에여. 

그럼 그 매니져전화번호를 받아서

전화를 합니다. 나 물건을팔고싶다. 

그럼뭐라고 얘기해줄건데 어차피못알아먹을테니패스. ㅋㅋㅋ

그러고 그 장소로 마켓 오픈 한시간 전에 찾아가여. 

그리고 그 매니저를만나여. 물건 팔수 잇는지 다시물어보고 필요한거 뭐잇냐고 묻고 

장사 시작. 

간단하져? ㅎㅎ..

무엇보다 중요한건 

일단 장사 할거라고 생각하고 사람들에게 다말하고다니는겁니다 ㅋㅋㅋ

그럼나중에 쪽팔려서라도 시작을 하게 되져. 

..좀 허접하게 적었네여. 뭐 보면서 적느라--;

그니까 요점은 

호주에서장사하려면

일단 팔 물건 찾고. 

수입 하고. 

팔곳을 찾고. 

팔곳에 전화해서 뭐 필요하냐고 물어보고. 

그러고 가서 팔면됩니다. ^^ 참 쉽죠?

궁금하신거있으시면 댓글 다시길.. 

생각보다 할만 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osted by 인생&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