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했는데 여기다가 안적었네..


우리 블로그 서운할까봐 적어놓아야징. 


 



길었던 하루를 마무리하며 적어본다. 

집에 가는 버스 안이다. 

어제 대전에서 출발해서 티비 프로그램 섭외 들어와서 그거 미팅을 한뒤에 (투잡 연기자)

김포 플레이 주짓수 대회로 출발했다. 

당일 새벽에 출발 할까. 

전날에 근처로 가서 자고 있을까 한두번 고민을 해봤더니, 혹시나 늦잠자서 계체에 늦는 일이 있으면 안되기에 상암 엠비씨에서 김포로 출발했다. 

몰랐는데 김포는 서울이 아니었다. ㅋ 

다른 시였다.

김포구로 알고있던 내 무식함을 반성했다. 

다행히 

김포로 가는건 버스. 지하철. 버스. 를 타면 김포시청 근처로 갈 수 있었다. 

혹시 다른분이 헤맬까봐 

서울에서 공항 철도 타고 

계양에서 내리면 됩니다. 

지방분이 오실 때는 고속터미널로 버스 타고 와서 8600 번 타면 김포 가는데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근처 찜질방을 찾았는데 여기서 또 고민. 

찜방가면 잠을 설칠거고 내일 시합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했다. 

그래서 모텔을 찾는데 근처에 모텔이 없는 허허벌판이었다. 

이러면 출산율이 높아지지 않을텐데 하며 김포구청장님 잠시 원망. 

마침 배가 고파서 옆에 바로 보이는 양꼬치 집에 들어가서 볶음밥과 양꼬치 열개를 먹었다. 

양꼬치엔칭다오! 라고 외치고 싶었지만 낼 져서 망할 어제 칭다오 먹지 말걸. 할까봐 참았다. 막 손이 부들부들 떨렸다. .양꼬치엔칭다오는진다오
양꼬치와 볶음밥을 먹고 나가는데 

바로 위 장가계 마사지 가게가 보였다. 

음. 행사 한다고 전신 마사지가 2만원이란다 대박. 

들어가서 물어보니 잠도 자고 아침에 갈 수 있단다. 대박

전신요 하고 이만원을 꺼냈더니 

그 행사는 이치엔더. 이전꺼입니다. 쪽박. 

이벤트로 2시간 전신 마사지가 있다고 해서 

그냥 그걸 받기로 했다. 거금 오만원. 

그래 내일 시합이니까. 이건 투자다 투자. 

마사지사로 혹시 내일 -95 나가시는 분이들어왔나 여쭤보고 싶은 분이 들어왔다. 

시원하게 마사지를 받고 전에 중국어를 좀 해서 대화를 했다. 

애2 엄마에 중국에 애들 놓고 와서 보고싶단다. 

난 낼 브라질 유술 시합 나가요. 했더니 브라자? 이러길래 그냥 아무말 안하고 있었다. 브라질이란 말을 중국어로 몰라서.. 브라자 차고 유도하는걸로 생각하는듯싶었다. 

뭔가 좋은 꿈을 꾸고 잤다. 전에 알던 여자애가 나오는 꿈이었다. 깨고나서 얘가 왜 나왔지 했는데 얘가 김천 살고. 내가 김포 가면서 갸가 김포 살았었나 하고 생각한 거 때문에 그런거 같았다. 

9시정도 밍기적 거리고 일어나, 대충 씻고 가게 문을 나섰다. 

선수 필승. 공복은 절대 안된다. 

샌드위치 한개와 몬스터 하나 샀다. 

그래 이럴때는 카페인을 잔뜩 채워줘야지 . 

버스를 기다리는데 몸이 부들부들 떨리게 춥다. 그러고보니 내려서 몇분 걸어가야 한다고 한거같다. 

추워 떨어서 경기력 떨어지면 안되니 택시를 탄다. 

사천원에 도착했다. 이것도 인베스트먼트. 

도착 후 계체를 바로 하고, 

92키로가 나왔다. 도복입으니 플러스 2키로 정도였다. -85로 나갈까 -95로 나갈까 무던히도 고민했더랬다. 

평체는 80정도기 때문에. 조만간 다이어트를 해야한다. 

몸무게를 불리면서 스트렝스도 함께 늘어서. 

스콰트 150이 5개가 가능했다. 왜인지 데드리프트를 안했는데. 시합 때 후회했다. 

대회장을 휘 둘러본다. 여기저기 전부 팀으로 왔다. 나같이 혼자 온 사람은 없는거 같았다. 

외로움이 몸을 감싸지만, 괜히 아내한테 질거같아 ㅋ 하고 톡을 보내본다. 

져도 괜찮으니 다치지만 말고 와 라고 답이 왔다. 그래. 안다치는게 최고지. 
근데 이기는건 최상이겠지. 

선수들 계체를 하고, 대기하는 곳 가서 짐을 풀고 스트레칭을 한다. 언제쯤 할까 했더니 대회 도우미? 누구 나오세요 하는 분이 한 두시간뒤요 라고 한다. 

두시간이면 스트레칭은 충분하다. 

계속 스트레칭을 한다. 늘리고 늘리고, 어디어디 키네시오 테이프를 붙일지 생각해둔다. 

필수템이다. 운동 경기력 향상이 무려 한 십퍼센트 되는거같다. 

종아리. 대퇴이두. 승모근. 평소 유연성이 부족한곳에 붙였다. 좋구만. 

이때쯤 훈련 파트너가 왔다. 훈련 파트너는 블루를 나간다. 그동안 준우승을 자주 해서 이번에 나와 스트렝스 훈련을 병행하며 우승을 노린다. 몸도 커지고. 스콰트 무게도 70 정도에서 105로 늘었다. 

기대를 하고 있다. 

나는 기술연습을 함께 하고 

파트너는 내가 알려주는 스트렝스 훈련과 
부상방지. 영양학적인 부분을 서로 도와줬다. 

내 스트렝스도 인생 최고무게를 찍고, 
기술도 발전을 하긴 했지만 블루 파트너한테는 뭐 아무 쪽도 못쓰긴 했다. 그때쯤 이거 나가면 광탈락에 쪽팔리겠지만 경험이다.. 경험치..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 

키네시오 테이프를 붙여서 근육에 유연성과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했다. 

근육운동에 필수템이다. 

다음으로 미끄럼 방지를 위해 탄마가루를 만진다. 물론 필수템이다. 중량 들때도 십키로 정도 더 든다. 

아쉽게 이 보호와 무는힘으로 힘을 더 낼 수 있는 마우스피스는 빼먹었다. ㅠ다음에 구입. 

스트레칭을 계속 한다. 에프엠에스 오버헤드 테스트를 해본다. 

어깨 가동범위 좋고, 허벅지. 척립근. 완벽하다. 

잠깐 앉아 그동안 배운것들을 머릿속에 그려본다. 

상대가 이렇게 하면 이렇게. 

이런 자세에서는 이렇게,

이럴땐 이렇게. 

깃 뜯기. 안다리. 허벅다리. 태클. 

클로즈가드. 하프가드. 데라히바 뜯기. 스파이더 뜯기. 서브미션은 생각도 말자. 유리한 자세를 잡아 점수 따낼 생각을 하자. 

생각한다. 상대가 있다고 생각하고 움직여본다. 

재미있는 시합이 있어 잠깐 보다가 다시 내 자리로 와서 내가 할것들 생각해보고 움직여본다.내 시합에 집중하자. 

파트너는 형님 배운것만 하시면 되여. 한다. 

머릿속이 새하얀데, 나보다 다 졸라 쎄보이는 사람밖에 없는데 허세를 부려본다. 야 몸은 내가 첼 좋은거같어 

피식 웃는 파트너 귀여운것. 

내 상대가 될 분들의 시합이 시작됬다 .

긴장하는 마음으로 본다. 누가 이길지 모르겠다. 다 그냥 나보다 다 잘하는거같다 . 

기술 몇개를 자주 시도하길래 기술 봐놓고 시합때 카운터를 해야지 하고 몇번 연습했다. 허벅다리후리기였다.

맥그리거가 알도와 싸울 때 대기실에서 카운터 한두번 뻗는거 연습하고 그걸로 케이오 시킨거 벤치마킹. 

그러고 내 첫 대회 첫 시합이 시작됬다 .

깃잡고 깃뜯고 잡고 뜯고. 

뒷깃을 잡자마자 들어오는 아까 그 허벅다리 후리기기술. 

왔다!

땡큐 맥그리거! 하며 카운터를 넣었다. 

아 젠장 내가 

넘어갈 뻔 했다. 

뻐큐 맥그리거! 괜히 화풀이다.

근데 넘어트리긴했다..다른기술로.

그리고

어떻게 이겼는지도 모르게 점수차로 이겼다. 버티고. 넘어가려고하고.

다리가 왜 이렇게 긴거야..
힘은 왜 이렇게좋아..이 생각만 한듯


못 넘어가다가 내가 넘어갔다가 버티고 뭐 그랬던 거 같다.

이기긴 했는데 

문제는 이미 내 전완근이 완전 털린거. 힘이 하나도 안들어가서 띠도 못 묶고 물병도 못들었다. 

운동 전 마신 크레아틴 노익스가 내 전완을 펌핑시켜놨는데 
..... 지금은 보디빌딩이 아닌데 펌핑이 되고 그러냐 하.. 

잠시 이런 대회때는 노익스를 마시면 안되겠다 생각을 했다. 

아닌가 .내가 전완을 너무 써서 그런가.?

첫 시합 끝나고 옆에서 세컨 봐주는 파트너가 너무 고마웠다. 세컨이 있고 없고는 천지차이겠구나. 

형 팔빼요. 형 깃뜯어. 

왼손잡아 오른손 잡아 하는데 파트너가 없었다면 그냥 아마 광탈이었겠다 생각이 들었다. 

첫판 끝나고 바로 비씨에이에이를 마셔줬다. 

크레아틴은 시합 전 물약 빠는거고 ,

비씨에이에이는 시합 중간 빠른 회복을 위한 포션! 

마시면서 아이템과 물약까지 있는데 지면 진짜 쪽팔리겠다.. 생각을 했다. 

일단 전완이 털렸으니 마사지를 해준다 .

빠른 회복을 위해 근막 마사지. 아 젠장. 그라스톤을 안챙겨왔다. 이럴때 직빵인데. 

어쩔 수 없이 롤핑 요법으로 펌핑된 근육을 진정시켜준다 .

아 젠장 얼음도 안갖고 왔다. 근육 진정에 가장 필수인데. 

하지만 나에겐 비씨에이에이가 있지 하며 근육 가뭄에 단비를 내려준다. 토르가 된 기분이다. 

근육들이 감사의 의식을 치르는 듯 회복이 되었다. 

둘째 시합 시작전 파트너가 잠시 어딜 가버려서 세컨이 없는 상태였는데 재빨리 옆에 있던 기라 선수에게 부탁했다. 

전에 스파링 해봤어서.. 나름 뿌리가 같은 팀 ㅎㅎㅎ지금 생각하니 부탁한게 실례였나 싶다. 다행히 운파녀석이 금방 돌아옴

첫 시합이 끝나고, 둘째 시합은 그랄이 무려 띠 충전이 만땅이신 분이었다. 일부러 그의 그랄을 보지 않았다. 그랄에 주눅들면 게임은 끝이다. 

난 게임중에 상대의 눈은 쳐다보지도 않았다. 한번도 .질게 두려워서 눈빛이나 기에 밀리기 싫었는지 나도 이유는 모르겠다. 얼굴도 안봤다 .그냥 깃만 보고, 깃만 뜯었다.

보이는건 목깃.뒷목깃.
팔깃.펄꿈치깃.
무릎깃.발목 깃 

둘째 판은 악력이 털린 첫판에 비해, 악력을 쓰지 않으려 노력했다. 계속 잡고 있는게 아니라. 힘을 쓸 때만 툭.툭. 하고 썼다. 첫판은 심지어 밀때도 악력을 꽉 쥐었다 .노가다 시킨 전완에게 사과드립니다. 

밀 때는 손목으로 밀고있고, 당길 때 만 힘을 줬다. 어라 했는데 내가 탑에 있었다. 절대 가드 가지 말라는 파트너의 조언에 목숨 걸고 위에만 있었다. 계속되는 상대의 스윕시도. 시저스윕이 들어온다 .발을 더 집어넣어 각도가 안 나오게 만든다 .사이드를 탔었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아 빨랑 끝났으면 좋겠다. 숨차 죽겠어 .포기할까. 점수판은 보이지도 않아.몇점이지 .봐봤자 난 점수 볼지도 모르고,;;

뭐가 몇점이고 뭐가 어드벤티지고 그런것도 모르겠다. 그냥 스윕 안당하고 계속 위에 있어야 되는거다. 

파트너의 조언대로 움직이고 뜯고 ,버티고 .넘어가고 . 누르고 .뜯고. 

숨이 머리끝까지 차서 그냥 탭 칠까 생각해본다. 

질식해 죽을 것 같은데 이기면 뭐해.

내 심장이 포기하라고 쉐도우 복싱으로 왼쪽 가슴을 후려패는 것 같았다.


......


이겼다. 


이겨서 놀란 파트너 

헐 형 벌써 은메달인데요 

허윽 하악 학 흐윽 하악 학 하아아악 흐악

몇분간 말도 못했다. 

횡경막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해주고, 폐에 숨을 더 들어가게 만든다 .세상에 재활 배울 때 배운 이딴걸 어디다 써 하는걸 써먹을 줄이야. 

윗가슴을 머리쪽으로 눌러주면서 고개를 뒤로 젖힌다. 숨헐떡 거릴때 이 스트레칭을 하면 숨이 몇퍼센트는 더 들어가며 회복이 빨라진다. 

또 전완에 힘이 없고, 숨은 헐떡 거리고, 다리는 말짱했다. 단지 핸드폰 진동 오는거같이 부르르르르 떨리고 있을뿐. 말짱한게 아니었군. 

이게 내가 힘들어서 떨리는건지 
긴장감에 떨리고 있는건지 모르겠다. 그런 생각 할 겨를도 없이 마지막 시합 대기칸에 있었다. 아까 처음부터 본 젤 쎄보이는 사람이다 . 

어느새 결승. 

심판이 뭐라 했는데 긴장해서 못 듣고 어버버 하다가 네? 하고 악수하고 상대랑 눈도 못 마주치고 빙시짓 했다 ;; 

심판이 시합 시작이라고 외치는 말이 

품앗이! 였나 뭐라고 했는데 .. 

어느새 경기가 시작되었다. 

이것만 이기면. 우승이다.





그리고 저는 피곤해서 잠자리로..

이편은 내일 쓸게요. 온몸이 쑤심..

결과 스포는 자제요. 하하하

 

 

서울가는 기차.

사람많은거 진짜 싫다.
 

 

마사지가게장가계마사지

 

대회장.

바닥은 미끄럽지않아 좋았다

 

양꼬치엔칭다오는진다오

 

메인본부석에서 지시를 빠르게 해주는듯.

 

관중석이가득참

대회가 끝나고 오는 버스안에서 글을 엄청 많이 썼었는데. 


그때쯤이면 꼭 저장하려고 할 때 밧데리가 나가버린다. 

다행히 하나 적은건 건져서 올렸는데, 

그 뒤로 또 길게 썼던걸 다시 쓰려니 내용이 달라질 것 같기도한데 뭔 상관이야....다시쓴다. ㄱㄱ


---------------


이번 판만 이기면 우승이다. 

눈앞에 있는 상대는 아까 누가 내 상대지 하면서 계속 봐온 진짜 쎄보이는 사람이었다. 

키와 덩치 모든게 압도적이었다. 상대들은 다 밑에 깔려 질식하는 느낌으로 이기면서 올라가고 있었고, 

처음에 ' 와 저 사람이랑은 할 일 없겠지. 난 광탈 할 테니까ㅋ 다행이다 :)

했는데 결승에서 만나다니 연습을 헛 한건 아니었나 싶엇는데 

진짜 속어 안쓰고 싶은데 한번만 쓴다 .

졸라 쎄보였다. 진짜 졸라. 너무 쎄보여서 두번 쓴다. 

저분은 모델인가 싶을정도로 간지나던분. 옆에는 어 음. 



내가 직업이 트레이너라 뼈부터 두꺼운 사람이 얼마나 힘이 좋고 근질이 좋은지 아는데 . 

턱근육이 발달되있는 사람이 얼마나 느낌이 강한지 알고 있는데 속으로 저 사람이랑 안붙어서 다행이다. 했는데 

암튼 내 앞에 있었다. 눈도 못보게 무서웠다. 옛날에 나 삥뜯던 형을 닮은것도 같았다. 

코마치!

또 초반은 뜯고 잡았다가 뜯고, 할 수 있는건 잡아서 테잌다운 시키려는 것 뿐이었다. 

상대가 갑자기 가드로 내려가버렸다. 

그래서 클로즈 가드 상태가 됨. 잡혔다. 
여기부터 악몽이 시작되었다. 

클로즈 가드를 푸는 방법은 내가 알고 있는 방법이 세네개 정도가 된다. 

하나씩 해보는거다. 

1. 벨트 잡고. 바짓단 잡고. 허리 펴고 일어나서. 팔꿈치로 누른다. 아픈 상대가 다리를 풀면 가드패스

엑스가드. 언더오버. 준비해온건 많다. 근데 클로즈 가드를 못풀었다. 다음으로 넘어간다. 

2. 왼발을 내딛었다. 일어나려고. 상대 오른손이 내 왼 뒷꿈치를 잡았다. 다리를 틀어 잡은 손을 놓게 하고 

팔 깃을 잡아 일어나려 하는데 상대가 다시 날 당겼다. 실패. 다음으로 넘어간다. 
3. 오른손 깃. 왼손 팔꿈치 허벅지에 대고 누른다. 

내 체중을 실어서 누른다. 92키로의 팔꿈치다! 하면서 누른다. 오메 세상에 풀릴 생각을 안한다. 진짜 이때 기가 차서 하 

바짓단 잡고 양 팔꿈치로 죄송해하며 허벅지를 뚫어버릴 생각으로 누른다. 

.......그래도 안풀렸다. 오히려 내 팔꿈치가 민망해 하는 듯. 뻘쭘함이 느껴졌다. 

진짜 이때 게임 포기하고 싶게 숨 헉헉대고 풀리지 않아서 갑갑하고 이미 내 심장은 펀치를 넘어 

죽창으로 시위 하는듯 가슴을 마구 찔러댔다. 미친 야 그만하라고 산소를 내놔!!!! 하면서 시위중. 

그동안 배운것들이 무기력함에 헐. 시합 끝나면 클로즈가드 패스만 미친듯이 해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팔꿈치로 눌러서 안풀린건 처음이긴 한데. 지금도 의문인게 대체 왜 안풀린건지? 안아픈가?? 

내가 살찌워서  팔꿈치가 푹신한건가??
아무튼 그렇게 눌러대다가 다른방식으로 시도한게 

상대 이두 이두 잡고 내 두팔 쭉. 그리고 일어나서 무릎 엉덩이 박기였는데 

이것도 안먹혔다. 

결국 이두 이두 잡고 두팔 쭉. 내 이마는 명치에 대고 압박이라도 했다. 

너무 힘들어서 이마로 명치 박치기를 하고 반칙패로 
 겜을 포기하고 싶었다 . 

마지막 시합은 계속 클로즈 가드 뜯으려고, 뜯으려고, 뭐 못들어오게 막으려고. 한 기억밖에 없다. 

내 무기력함을 느끼며, 이 때쯤 심판이 루찌! 루찌! 두번정도 선언한거 같은데 사실 그게 뭔소린지도 몰랐다. 

공지 보시면 심판이 경기중 하는 말이 있는데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냥 난 뜯으려고 . 몇분 몇초가 남았는지도 모르겠고, 내가 이기고 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미 세컨의 말은 들어도 몸이 안움직이는 정도였다. 팔을 뻗어 상대 이두를 쭉 밀어버리고, 

일어나 뜯으려고 뜯으려고만 했다. 

숄더프레스 80 kg 를 드는 내 어깨는 여기서 밀리지 않고 끝까지 잘 버텨줬다. 그러다가 팔꿈치 파임과 동시에 

내가 앞으로 수그려졌고, 

상대 벨트, 바짓단. 순으로 짚으며 다시 허리를 펴면서 일어나고. 딥스50 키로 매달고 하길 잘했단 생각이 들었다. 

속으로 말해서 다행이다. 내가 응? 스콰트를 응? 190을 밀고 프레스 80에 데드 가 몇인데 응??

힘이 너무 좋던 그분은 결국 그 상태로 게임을 끝냈고, 나는 클로즈 가드를 풀려고, 풀려고, 

중간에 한번 풀었던거 같은데 다시 잡힌 거 같다. 

뭐 그런 기억밖에 없다. 엄청난 무기력함을 느끼고, 계속 움직이면서 뜯으려고 시도한게 다 막혀서 

철벽남이란 별명을 붙여주고 싶었다. 


그러고 심판분들이 점수를 계산하고 


점수판이 돌아갔는데 

내가 어드벤티지 일점으로 이겼다. 

너무 좋아서 흐와아ㅗ아아아아아아ㅏㅏㅏㅏㅏㅏㅏ하고 소리지름. 

루찌를 두번 준게 아마 

나는 클로즈 가드를 풀려고 계속 노력하고 움직이는데 

상대는 가드를 유지하려고만 한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뭔지는 잘 모르겠다 나도. 


그렇게 첫 대회가 끝났는데 

내가 우승이었다. 


파트너가 형 축하해요. 하는데 실감이 나진 않았고 그냥 숨만 찼다. 하앟핳핳ㅎㅎ핳ㅎ핳

고맙다고 말하고 체육관 밖으로 나가 미친놈같이 으와아아아ㅏㅏㅏㅏㅏㅏ하고 소리질렀다. 

지나가는 선수가 우승하셨나봐여  해서 네 ^-^ 했다. 세상 모든게 행복해보였다. 일등이라니. 

경쟁으로써 엄마 뱃속에서 일등 한 적 빼고 처음 하는 일등이라 너무 좋다. 

들어오는데 아이파이트 부스에 미녀선수양이 있어서 실물이 더 이쁘시네요 했다. 기분이 너무 업되있다. 

저 우승했어요 하고싶었는데 문앞에서 소리질러 뻘쭘해서 패스. 

사진찍으러 돌아다니시는 분 붙잡고 저 우승했으니 찍어주세요 ^-^ 했다. 

이거찍어주심 ㅋㅋ감사해요 주찍떼로님


대회장 돌아다니며 아는 얼굴에 다 인사하며 저 우승이요 ㅎㅎㅎ했다. 

집에 가는 대전 가는길에 대전 어떻게 가냐고 길 물어본 처음보는 여자분한테 저 오늘 우승했어요 ^-^했다. 

대전 가는 버스에서 옆에 탄 남자한테 길 물어봤다가 저 오늘 주짓수 대회 우승했어요 ^-^ 했다. 

페북에도, 카카오 스토리에도, 카카오 톡에 지인들에게, 밴드에, 자주 가는 사이트에 모두 자랑했다. 

하루종일 너무 행복했다. 

사람들이 담에 또 나가 했는데 뭔소리야..

금메달로 끝내고 담에는 블루벨트 나간다. 

흰띠는 금메달 우승으로 끝내고, 블루를 나가겠습니다. 하하하

그리고 잠시 뒤 내 운동 파트너의 시합. 

은메달을 자주 따와서, 목이 마른 파트너. 이하 운파라 하겠다. 

나가는 시합마다 은이라. 이번에 나와의 훈련에서 스트렝스를 키우며, 아픈곳도 없게 하고, 체력관리와 

기술은 다니는 체육관에서 하고, 나랑은 스트렝스,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근 순발력. 등등을 키우며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스콰트도 60-70을 들던걸 105-110까지 끌어올리고, 딥스, 로우 , 케틀벨 스윙. 클린&저크 . 스내치 등으로 기초 체력을 ㅣ키워놨다. 

기대해본다. 

첫판은 유리한 상황에서 이긴 것 같다. 

이 기술 저 기술 써가며, 화려하게 기술을 써서 이겼다. 화려한 멋짓수를 추구한다더니, 괜찮았다. 

둘째판도 엎치락 뒤치락 하다가 무려 플라잉 삼각으로 이겼다. 인생샷이 이런건가 싶었다. 형이 찍어놨다. 

그리고 셋째판. 

말로만 듣던 지뢰님께서 나오셨다. 

바로 유도 선.출. 

선.수.출.신. 

안정된 스탠딩에서의 테잌 다운과 깃싸움(이라고 할것도 없이 앞 판들을 가볍게 이겨버리심. 업어치기->암바 이런식..)

저건 무조건 앉아서 해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잘 모르겠는데 처음 시작하자마자 앉으면 반칙인가 ......깃 싸움 하는척 하고 앉든가. 

너무 강력했다. 당연하지 선출인데..... 파트너와 나는 유도 선출에 대한 대비는 하지 않았다. 

체력적인 부분과 이미지 트레이닝, 등 그런 능력치를 올렸지. 


짧게 쓴다. 

졌다. 
말로만 듣던 지뢰님은 정말 강려크하셨다. 우승했는지 모르겠는데 아마 하지 않았을까. 

방금 운파한테 톡이 왔는데 역시나 우승했다. 

결국 우리 운파는 지뢰를 만나 동메달을 땄다. 

유도 선출이나 레슬링 선출은 띠 하나 올려서 시합시켰으면 좋겠다 하하

그렇게 내 첫 대회가 끝나고, 하루 종일 빙글빙글 웃고있었다. 

그리고 돌아오는 버스안에서 후기를 적으며, 

앞으로 내가 어떤식으로 운동을 할지에 대한 플랜을 짜보게 되었다. 

첫째로 난 깔리는게 싫다. 누가 내 위에 올라가는게 싫다. 탑은 내 아내만 할 수 있는거다. 

탑 플레이어가 되겠다. 모든 가드를 다 뜯어내야지. 

둘째. 클로즈가드랑 하프가드만 파겠다. 흰띠 대회를 보니 클로즈가드와 하프가 절반 이상이었다. 델라리바 엑스 스파이더 그딴거 나오지도 않았다. 

그런건 파란띠 넘어가서나 하는것 같았다. 

셋째, 스탠딩의 중요성을 느끼고, 스탠딩 좀 더해야겠다 생각. 

뭐 기타등등 한 생각들은 많은데 

막상 적어보려니 그런걸 왜 적나 싶다. 이건 대회 후기니까 그런건 일기장이나 개인 블로그에 적겟다. 

대회는 굉장히 매끄럽고, 

빠른 진행과 함께 진행이 되었다. 

전혀 딱딱하거나 격식을 차리는것도 없었고, 

내가 젤 싫어하는게 대회같은거 열면 각 체육관. 지자체 수장들이 나와서 헛소리 해대는거다. 

전에 보디빌딩 대회 나가서 30분간 나온 어디 관장, 어디 협회 사장. 어디 구청 공무원. 등등 다 인사 시키고 선수 세워놓고 국기 대한 경례 따위 하고 이런거 안해서 너무 좋았다. 

대부분 팀으로 오고, 다정한 분위기에서 시합이 진행된것 같다. 

물론 지나가면서 보기만 했지만 

심판 판정 컴플레인이 있긴 있었다. 

물론 스폰과,  연봉과, 기타등등 명예가 달려있다면 심판한테 따져볼 순 있겠지. 

나는 져도 그만 이겨도 그만으로 시합을 하긴 했다. 원래 성격이 그렇다. 지면굿 경험한거고, 동메달이면 만족인데 금까지 가서 대만족 흐핳핳하

이번 대회요강을 보며 엄청 준비가 잘 되어있다 느꼈던건 

동영상으로 시합 찍은 뒤 그거 보여주면서 이의신청 하면 심판들이 받아들이겠다는 내용이었다. 

나도 첫 경기는 찍긴 했는데 

만약에 엄청 안좋게 실격이나 탈락하면 슬프고 짜증나긴 하겠다 생각이 들긴 들었다. 

재미있는 주짓수, 게임같은 주짓수다.

내가 이렇게 하면 상대가 이렇게 하고, 

이렇게 할 거 알고 저렇게 움직이면 상대가 저렇게 대응하는. 

마치 가위바위보 게임같은 재미난 무술이다. 

내가 졋다면 가위를 냈는데 상대가 주먹을 낸거겠지. 

담에 잘 내보면 될일이다. 오심은 어쩌겠어. 월드컵에서도 올림픽에서도 있는걸 . . 

그렇게 생각하며, 집에 도착 간단한 축하의 포옹. 

아내가  배아프다고 병원을 가자고 했다. 

월경이 몇일 밀렸다며 불안해하길래 

임신테스트를 했다. 

다행히 임신은 아니었다. 

내가 애가 둘이 있는데 

첫째이름이 우직한, 
둘째 우세한이다. 

임신했다면 

셋째 이름은 우승한. 이었는데 

뭔가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그렇게 내 첫 시합이 끝나고, 하루가 끝났다. 

굉장히 긴 하루엿다. 

만족하지 말고 다음 시합은 하고 싶은 기술 성공 할 수 있게 준비하겠다. 

사실 우승하고 기분은 좀 창피한 감이 있었다.

기술을 몇개 성공하긴 하고, 탑에서 유지하고 등등은 했는데, 

머릿속이 새하얘지며 다음에 뭐하지 하는 상황이 많았다. 

가드를 풀지도 못했고, 

서브미션을 걸지도 못했다. 

아무것도 못하고 

단지 유리한 포지션으로 가려고만 했다. 

그러다보니 우승이라 뻘쭘하다. 

간지나게 플라잉 암바 정도는 걸어줘야 되는데. 
흰띠에선 그렇게 간지나게 실격 당해줘야 하는데 ^-^; 

이왕 이렇게 된거 

탑을 더 강화 시키고, 가드 뜯는 법만 파겠다. 

가드는 클로즈가드와, 하프가드만 파겠다. 

다음 시합은 좀 다를것이다. 

-
티엔티 최명훈 관장님께 감사하며,
시합 나간다고 열심히 굴려준 동하, 정환이. 
레슬링 선출 현종이.첵관에서 가끔 불려와 기술 걸려준 알바 연일이.
티엔티 소속 식구들, 갑자기 세컨보러와준 기라선수 
낳아주신 부모님. 
운동할 수 있게 인생 세컨 해주는 아내 할다로바 아쌀. 
우승에 가장 큰 도움이 된 
 운파 제와피 에게 감사하며 긴 후기를 마칩니다. 

크로스핏, 헬스장 관장이기 때문에 체력에는 어느정도 자신이 있었으나, 근지구력과, 심폐 지구력은 딸리는 편이었습니다. 
실제 스파링때도 2분 못넘기고 힘들어서 탭치고, 깔리면 바로 탭쳐서 관원들이 스파링 하기 싫어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주둥이는 살아서 얘들아 체력근력 등 스트렝스가 좋으면 어느정도 기술이 커버가 될거야. 닥치고 삼대운동 해라. 이런 잔소리를 했는데. 그때마다 이런 대답이 돌아왔었죠. 중요하긴 한데 기술이 더 중요하죠. 물론 둘 다 중요합니다. 

아까 유도 선출분이 지뢰라고 했는데 
사실 체육관 관장인 저도 어떤 면에선 지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쾃200에 딥스턱걸이 50씩 매달고 하면 일단 일반인은 아닙니다. 

저보다 힘이 좋아보이는 분들을 제가 힘으로 크게 밀리지 않음에 어느정도 스트렝스가 좋아야 한다는 이론을 증명 한거같고, 사실 그게 우승한것보다 더 기쁩니다. 

주짓수는 증명의 무술이라고 하더라구여. 

내가 알고있는 기술이 맞는지, 방어법이 맞는지, 내 체력은 어느정도 버티고, 힘을 써먹을 수 있는지. 

이런 좋은 기회로 자신감을 얻고, 자존감이 올라서 정말 행복합니다. 

좋은 대회 만들어주셔서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며, 재미있는 무술을 만들어준 그레이시 가문에 감사해요. 너무 멀리갔나? 하하 

다음 후기 때 뵈여. 

다음 글은 그동안 이번 시합 준비하며 해온 스트렝스 훈련과, 
제와피 훈련 시킨 프로그램을 적어보겠습니다. 

아참 묵묵히 거는 기술 다 받아준 우리 주짓수 인형 더미 
쎄더미에게도 감사합니다. 




 

제가 이거 팔고있는 판매자입니다. 

우승기념으로 조만간 무료 증정 이벤트 하겠습니다. 
이번 협찬사에 늦어서 못들어갔어요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상위에 올라가있는데 다른분들 키가 나랑 비슷하다.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거 퍼왔다. 



Posted by 인생&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