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즐기기에 추가합니다.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이것과 비슷하다 생각해서요. 단어가 중요한게 아니고 어휘가 중요한거죠. 단어만 알아봤자 쓸수가 없거든요.. 수많은 언어 잘하는 방법에 대한 책들에 나와있습니다.(하나 집어서 예를 들려 했는데 생각나는게 없네요--;) 


reckon이라는 단어를 몇일전.. 아니 호주 온지 얼마 안되서 배웠는데 어떻게 쓰는지 몰라서 끙끙댔었습니다. 


what do you reckon?

so..which kind of music d you reckon?


이라고 누가 쓰는걸 보고 나서야 그때부터 비슷한 말을 만들어 썼죠. 


그전에는 뜻은 알겠는데 쓰는법을 몰라서 못썼거든요. 


그리고 여기있는거 다 영어 잘하는 법과도 연관됩니다. 꼭 보세요 꼭. 모르는 단어는 읽어보고 읽고 또읽고 하믄 알게됩니다. 등등.. 공감가는게 많네요.  

이걸 보고 나니 그동안 제가 쓴 비속어 들과 선정적인 표현등..에 대해 반성하게 되는군요. 

놀란게 있는데 제가 말도 좀 험하게 하는 편이거든요.. 생각-말-글이라는 걸 보고 뜨끔 했습니다. 

제가 좀 질떨어지는 사람인것 같아서요. 으앙 ㅠㅠㅠㅠㅠ

Posted by 인생&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