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스파랜드
일상샷. 지금은 일하지 않는 대전퍼스널트레이너 영.
그 앞에 43cm의 팔뚝을 자랑하는 내가 좀 존경하는 임실장님. 요즘 깨달은건데 좀 대단하신 분이네..
이분 글들과 피티 문의는 대전스파랜드 치면 많이 뜸. 대전cmb 완전변신50일 지정트레이너.
2013. 8월 어느날.
대전 동구헬스장 스파랜드 임실장님과 퍼스널트레이너 영.
일단 한남대에 헬스장 말고 크로스핏 체육관 만드는중.
돈도 한푼 없는 상태에서 페인트 칠과 전기 철거 벽지 타일 바닥 등 다 하고있다..
걍 대전에서 퍼스널 트레이닝 이런거 검색어로 넣어가면서 할걸
이제는 대전 크로스핏 가격
대전 크로스핏 이런거 써가면서 태그 다시 짜야하고
돈이 없는게 젤 슬프다.
나도 바닥에 고급 고무고무 바닥 깔고 쫙~
샤워실에 락카 쫙~
타일 쫙~
남들 다 하는 만큼만 하고싶은데
그러려면 엄청난 돈이 든다는걸 깨달았다.
인테리어비가 견적만으로 3천4천이 넘어가버리니 ( 이 좁은 평수가? )
페인트 벽지 타일 전기 바닥 등등 다 내가 하는 수밖에.
인건비 아끼고 장비값아끼고 다 아껴야 간신히 오픈하는거다.
벌써 왜 이걸 한다고 했을까 생각이 들어.
암튼 잡설은 이러고
오늘 올릴 후기.
문소희양.
26세. 꽃다운 나이.
고등학교때 약 잘못 발랐다가 불치병에 걸림..
이번 대전퍼스널트레이닝 후기의 주인공은 불치병을 앓고있다.
이게 진짜 다이어터들에게 전설의 병.
' 물만 먹어도 살찐다. ' 병이다.
고급 용어를 쓰자면 쿠싱 증후군.
원인
부신에서의 당질 코르티코이드의 생성을 자극하는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의 과다분비에 의한 경우와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과 상관없이 부신에서 당질 코르티코이드를 많이 생산하는 경우, 그리고 그 외의 외적인 요인으로 인해 쿠싱 증후군이 발생한다.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의 과다분비는 뇌하수체 종양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이를 쿠싱 증후군 중에서도 쿠싱병으로 명칭한다. 뇌하수체 이외의 다른 부분에서 나오는 이소성(있지 않아야 할 부위에 있는 것)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 분비의 원인으로는 폐암이나 유암종(carcinoid) 등이 있다. 부신에서 당질 코르티코이드를 과도하게 많이 생산하는 경우는 부신 종양에 의한 것이며 대부분이 악성 종양이다. 드물에 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 외에도 치료를 위해 오랜 기간 당질 코르티코이드를 복용한 경우 외인성 쿠싱 증후군이 유발되기도 한다.
맨위로
증상
쿠싱 증후군 환자는 얼굴이 달덩이처럼 둥글게 되고, 비정상적으로 목 뒤에 지방이 축적되며(물소혹), 배에 지방이 축적되어 뚱뚱해지는 반면 팔다리는 오히려 가늘어지는 중심성 비만을 보인다.
얼굴이 붉고 피부가 얇은 것이 특징이며, 혈압의 상승과 혈당의 상승, 골다공증, 골절과 같은 신체 변화가 동반된다. 여성의 경우 월경 장애가 있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온 몸에 잔털이 많이 나는 다모증과 여드름이 생기거나 배에 자주색 선조가 있는 경우가 많다. 근력의 저하, 성욕의 감퇴, 우울증이나 과민성 등의 심리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맨위로
진단
덱사메타존(dexamethasone)을 투여한 후 측정한 혈중 코르티졸 농도와 24시간 동안 모은 소변의 유리 코르티졸 농도를 비교하여 질병을 진단한다. 혈중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의 측정을 통해 쿠싱 증후군이 뇌하수체 질환으로 인한 것인지 부신의 기능 이상이 원인인지를 판단할 수 있다. 종양이 의심되면 복부 컴퓨터 단층 촬영이나 뇌하수체 MRI 등으로 원인을 찾는다.
맨위로
치료
부신에 생긴 종양이 쿠싱 증후군을 발생시킨 원인이라면 종양을 적출하는 수술이 필요하다. 부신선종(양성종양) 또는 악성 종양을 수술로 제거하고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약물로 치료하는 방법도 있다.
뇌하수체 종양이 원인인 경우 종양을 제거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필요 시 약물로 치료하거나 뇌하수체에 방사선치료를 하기도 한다.
쿠싱 증후군의 원인이 당질 코르티코이드와 같은 스테로이드 약물에 인한 것이라면 약물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
맨위로
경과/합병증
고혈압, 고혈당, 골다공증 및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감염의 위험성이 커지므로 이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맨위로
예방방법
외인성 쿠싱 증후군의 경우 불필요한 당질 코르티코이드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맨위로
생활 가이드
대사 장애를 예방하기 위하여 적절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필요하다.
쿠싱 증후군 환자에게서 기분 변화가 나타날 때는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dt id="con" style="margin: 0px; padding: 0px; font-family: gulim; font-size: 13px; line-height: 22px;">
정의
</dt><dd style="margin: 0px; padding: 0px; color: rgb(85, 85, 85); font-family: gulim; font-size: 13px; line-height: 22px;">
쿠싱 증후군은 당질 코르티코이드(글루코 코르티코이드)의 생성을 자극하는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ACTH)이 과도하게 많이 분비되거나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과 상관없이 부신에서 당질 코르티코이드를 너무 많이 생산하는 경우, 또는 치료를 위해 오랫동안 당질 코르티코이드를 복용한 경우 등의 원인으로 인해 부신피질에서 당질 코르티코이드가 만성적으로 과다하게 분비되어 일어나는 질환이다.
</dd>
그런 병을 가진 그녀가 내게로 왔지.
쿠싱 증후군 환자는 얼굴이 달덩이처럼 둥글게 되고, 비정상적으로 목 뒤에 지방이 축적되며(물소혹), 배에 지방이 축적되어 뚱뚱해지는 반면 팔다리는 오히려 가늘어지는 중심성 비만을 보인다.
위 글이 전설의 병 설명이다. 그니까 팔다리는 날씬한데 얼굴하고 목 뒤 배만 살찜. .
먹는것들은 호르몬 이상으로 지방으로 저장.
처음에 쿠싱 증후군임. 그래서 아니 그게 뭐여 -_- 할정도로 희귀병.
근데 의외로 이 병을 알고 난뒤 주변에 하나 둘 씩 보이기 시작했다.
어렸을 때 스테로이드 연고의 부작용으로 병에 걸렸다고..
암튼 나도 첨 듣는거라 하루 꼬박 병에 대해 공부하고
재활 방법 연구하고,
관련직종 종사자들에게 물어보고 .
했는데 결과는 이랬다.
쿠싱 증후군 낫는건
일반 다이어트 시키는거랑 비슷하게 하되 대신 강도 설정을 잘해야 한다고.
신경적인면과 정신적인 면에서도 케어를 해줘야 하는거기 때문에 살 뺀다고 운동 빡세게 시키면 금방 포기할거라고 -_ -;
결국 고민하게 되었다.
한달 바짝 시켜 살을 빼고 요요 오든 말든 유산소 빡세게 시킬건지. 이는 - 버피, 스쾃 , 데드, 큰근육 운동 서킷으로 돌리기 - 등이 해당
장기적으로 보고 큰근육 위주로 천천히 무게 올리며 운동에 흥미를 잃지 않게 갈지.
결국 단기로 하는건 할짓이 안된다고 판단. 결과는 좋고 후기 쓰기는 좋겠지만 회원 몸버리게 하고
그게 뭔짓인가 해서 솔직히 말했다.
지금 소희양 근육량도 적고 스콰트 하나도 못하는 상태에서 한달 사오키로씩 빼봤자 요요오고 하는 중간
힘들고 짜증나서 안할거다.
그니까 첫달은 자세 잡고 차근차근 가고 익숙하게 만든 후에 두달째부터 쫌 빼봅시다.
나만큼 소희양도 고민을 하고는 결국 내 결정에 따르게 되었다. 그리고 한달 결과.
지방량 28.3 에서
27.2 가 되었다. -0.9 키로가 빠진거지.
한달간 자세 연습과 서서히 무게를 올린 결과였다.
다이어트는 그냥 식단만 익숙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지만 자취하며 남친과 놀러다녀서 조절이 쉽지 않았다.
암튼 첫달을 '겨우1키로' 뺀 소희양은 고민하게 되었다.
한달 일키로 빼려고 내가 이 비싼돈을 냈나? 대전퍼스널트레이닝 가격 치고 젤 싼데 찾았지만
그래도 좀 비싼것 같은데? 한달 1키로?
굉장히 실망한 그녀에게 당당하게 말했다.
첫술에 배부를거면 다른데같이 결과만 보고 바짝 뺐을겁니다.
하지만 처음 말했듯이 첫달은 안빠진다고 했고
겨우 앉았다 일어났다 풀스콰트 하나도 못하는 몸으로 뭔 건강을 찾겠다는겁니까.
일단 무게 올리고 거기서 근육 키우고 지방을 빼야합니다.
장기적으로 보고 건강상으로도, 정신적인 걸로도 그게 낫습니다.
' 하지만 한달 1키로빠지려고 제가...... '
무게에 치중하지 말고 우리가 지금 무게를 얼마나 올렸는지 자세가 어떻게 나오는지 생각해보세요.
실제 그녀는 첫 피티때 하지 못했던 풀스콰트를 보조의자와 스텝박스 없이 10개 이상씩 해내고 있었으며
거기다가 스콰트중 최고난이도를 자랑하는 오버헤드 스콰트를 가볍게 .
자세 잡기도 힘들어하던 데드리프트를 24kg 까지 들어올리고 있었다.
-_- 근데 결과가 없다고. 너무 몸무게만 치중하니 우리가 들어올린 그 무게들과 만들어낸 자세는 저 멀리 하늘위로. .
열심히 설득을 하지만 한달 '겨우1키로' 빼준 트레이너에게 뭔 믿음이 있겠는가? -_-;
허나,하지만,마침내, 진심은 통한다고.
1달 100% 출석률을 만들어낸 ' 완전 끈기, 의지력 제로라고 자기를 소개했던 ' 그녀는
100% 출석 한 자기를 한번 더 믿어보기로 결정
사실 의지력 제로라고 한회원 백퍼 출석하게 만든 나도 좀 잘한듯.. 아니 그렇다고....
결국 피티 한달 더 해보기로 하고
둘째달부터는 다이어트에 좀 더 치중. ....하며 전에 유산소와 엄한 다이어트로 뺐던 근육을 돌리며 트레이닝을 시켰다.
- 당신이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 가벼운 무게와 숨만 헉헉대고 있다면 그건 근육을 빼는 짓이라고 .. -
정자세로. 무겁게. 집중해서.
그리고 두달 결과
두달 해서- 4.2kg 빠졌다.
그리고 근육이 +2kg늘었다. 이게 잘한건데. -_-; 아무도몰라쥼.
체중은 상관없다. 체지방이 줄고 근육이 늘어야 하는게 중요하다.
소희양은 체중은 -0.7 이지만 체지방은 -4.2kg 다.
체중에 집착하지마라. 라고 말해도 들어먹질 않아
방금 잘 지내냐고 전화했다가 격려와 위로 따위 하지 말라고 함. 기억하겠다 문소희
잘한거라고 너 이제 데드리프트 35 kg 들잖아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늘리면 사이즈가 줄어든다.
이걸 말해도..
뿌리깊게 박힌
체중적은 여자 = 날씬녀.
공식은 박히지 않나보다..
15분짜리 하체탄탄 운동.
대전다이어트 운동으로 손상이 없다.
추석이라 회원느님들 놀지말고 운동하시라고 뿌려드림.
내가 대전 집어넣는 이유는 태그에 잡히기 위해서야. 어감이 이상해도 좀 이해해주라. 이 이쁜애기 먹여살릴라믄
일해야지..
우리 아빠 글 잘 봤으면 공감이랑 추천눌러주세요. 안그러면 화낼거임
나는 가장이다.
여우한마리랑 토끼한마리
어제 애기가 아퍼서 병원에 갔다.
응급실에 저녁 12시에 갔다가 별일 아니래서 해열제 들고 집에 왔는데
새벽3시에 해열제 먹다가 사래들려 경련일으키고,
119 불러서 충남대병원 갔음.
한국병원에서 별일 아니라는게 커져서 썅..
애기 주사 한 두대 맞고. 피 뽑는데 애가 우는데 나도 막 눙물이
그리고 아침 9시에 집에와서 두시간 자고 대전크로스핏 한남대 쎄짐 가서 페인트 칠.....
대전기능성 운동의 메카를 만들어야지는 좀 크고, 일단 이런 운동 좋아하는 애들만 좀 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