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기억의 음악들. 2013. 12. 29. 11:44





대전에서 퍼스널트레이너를 하기 전에는 호주에 있었다. 



한국에서의 도피, 여행, 뭐 목적따윈 갖다 붙이기 나름이지만


시급 4000원 대의 나라를 벗어나 시급 2만원이라는, 그런 나라에 가서 돈이나 벌어오고 싶었다. 


한국에서의 인건비는 정말 쉣이었기에, 암튼 떠났는데


거창하게 여행하고 돈벌고,  영어 공부해오자 ^^ 이러고 갔다. 



- 호주 장사할 때. 


아마 이 세개..외에 사업체 차려서 장사까지 해보고, 호주 집 렌트해서 집주인도 해보고..


각종 국적의 친구들까지 만들어온 나는 .. 누가 뭐라고 해도 1%의 워홀러였다. 


열심히 살았다. 노력했다. 


내 인생을 통털어, 탈탈 털어서 가장 빛나던 때가 그 때다. 


호주 비행기 표를 끊고부터의 삶은, 마치 초사이어인이 된듯한 기억으로 남는다. 



호주에서 저거 팔 때도 초사이어인이 되어서 팔았지. 


한국에 오니 또 일상. 일반적인 인간. 


남들 다 하는 한국말 하고있으니 뒤쳐지는 기분인건 .. 기분탓일거야..


영어 중국말을 프리토킹으로 하는 내게.. .. .. 한국은 내가 공부한 언어를 잊게 해주는 나라일뿐 ㅠ 


거기다가 윗대가리들 하는건 죄다 맘에 안들고 한국은 어디로 가고 있는지, 


노무현 대통령님 서거 후, 대통령은 나라를 삽질해놓았고, 


이번 대통령은.. 독재자의 딸이 대통령 되었다고 


외국인 친구들에게 비웃음 당했다..... 공주가 서민을 알것인가.. 


아 갑자기 대통령 생각하니 빡치네..


노통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흐르는 눈물은 닦고 노래로 넘어가자 ㅠ 


첫번째. 


이건 내가 항상 뭔 일 당했을 때나 우울할 때나 마음을 치유 할 때 듣는 노래다. 



- 내 보물 소니 헤드폰.. 쿵쿵 울려. 내맘을 울리지. 


호주 있을 때 내가 공부한 영어는 


시트콤 프렌즈와 심슨, 그리고 영국 영어를 습득하고 싶어 본 스킨스였다. 


프렌즈는 시즌 1부터 10까지 다 보며 대사 공부하고, 보다가 지겨워서 안본듯. 


아 그다음에 본게 후스 유어 마더였나? 뭐엿지;; 


암튼 저 두개는 우리나라 남자셋 여자셋의 느낌. 건전한 느낌이고 캐릭터들이 고만고만했다. 


심슨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목소리인 사이드쇼 밥. 부분은 계속 돌려보고 


심지어 이 노래는 연습도 했다. 


트리니~ 파리아투아.. 술투아모레 비밤빠~~


이 목소리 내고싶다. 영어 할 때 이렇게 하고싶다. 


지적인 이미지. 듣기만 해도 차분해지는 목소리. 



-베스트 사진중에 하난데?


그러면서 위트있는 억양. 


근데 심슨 내에서는 살인자 역할. ^^; 


http://youtu.be/NAmok3pLKag


I heard IT For a milion Times. "La Comedia est finita hahahah !!!" 




이런 것들로 영어 공부를 하다가 


정말 맘에 드는 드라마발견. 


그게 바로 skins


라는 영국 드라마. 미국 발음 싫어하는 내가 공부할 건 이 발음이었다. 


워러 버러가 아닌 워타, 버터, 라고 발음하는 남자의 발음!



호주 발음이 간지나던 호주 보드회사 사장 앤디. 


혀굴리는건 너네 떡칠때나 해라! 식의 정직한 발음. T는 R로 발음하는게 아니야 아메리칸 게이새퀴들아. 


이새키들때문에 내 영국 영어가 발음이 구리다는 소릴 듣고있으니. 어처구니가 없다. 


미국어라고 안하고 영어라고 하니까 내 영어가 맞지 않겠냐?


암튼 영국의 십대드라마 SKINS 에서 마지막 에피소드에 나온 이 노래. 


http://youtu.be/otJTOfIMLUk


아마 에피 1 마지막이었던듯. 


내가 여기서 젤 좋아한 애는 캐시라는 약간 멍하고 약빤듯한 여자애. 백치미 사랑한다. 


2분 7초경 벤치 위에서 나는듯한 시늉을 하고 있는여자애. 







바다.. 자연이 살아있는 곳에 가서 살고싶다. 


에메랄드 빛 바다. 




노래 


나머지 두개는 다음에 올려야겠다. 계란공장 새벽에 갈때마다 들은노래 하나.


엘리스 스프링스에서 노가다와 장사 마무리 하며 매일 들은 노래.....


음악을 듣는 이유중에 하나는..


그 기억으로 나를 데리고 가기 때문이다. 


처음으로 블로그라는 공개용 일기를 쓰고 있는게 너무 행복해졌다. 난 나이먹어도 


일기장을 이걸로 보겠지. 날 아는 사람들은 날 기억하겠지. 


내가 죽은 후에는 누군가가 나를 보겠지. 모니터 안에서 난 영원히 살것이다. 


뒤돌아보지 마세요. 제가 뒤 침대에 누워서 기타치고 빙글빙긋 웃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오랜만에 카테고리 하나 만들어서 저장해야지 


랄랄라. 


내가 언제언제 듣는지 그런 노래들. 


그리고 그 노래의 스토리들. 


아마 이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은 그런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하고싶다. 



이번 노래인 스킨스는 제가 혼자 장사준비하면서 새벽에 계란공장 저녁에 스시집 요리사, 


집에 오면 lifenjoy trading 을 준비하면서 ..(호주 내 무역회사 )


자주 들었던 노래네여. 세상이 어찌나 험하게 느껴지던지. 


하루는 이 노랠 들으면서 새벽에 혼자 끄끆끅 거리고 베게 끌어안고 울었던 날도 있는데,


아마 그 기억 때문에.. .. .. 더 절절한 노래가 아닐까 싶네여. 잠깐이지만 그때 옆에 있어주던 따뜻한 사람들도 


생각나구여. 이 때 왜 울었나는 왼쪽에 잡동사니 카테고리에서 자작곡 삭뽑아줘 보시믄 알거임. 


나 노래도 만든 사람인데.. 요새 노래를 못만들고있네..


G     D     C
나의 아픔을 가져가줘

나의 아픔을 삭뽑아줘 

EM           D 
이빨이 아파 치과를 가려했지

전화를 했더니 두달뒤에 보자데

C             F              

난 지금 아퍼 미쳐버릴것 같은데 
C             F              c

진통제 빨도 이젠 받지를 않는데 
G     D     C
나의 아픔을 가져가줘

나의 아픔을 삭뽑아줘

em  g d c 

EM         G
직접 가 예약을 하려했지


EM          G
다음주 오늘 이곳으로 오라데 


c                 f

난 지금 니 이빨도 뽑아버리고 싶어
c                    f              c

니이빨인지 내이빨인지 구별도 안간다고!! 

G     D     C
나의 아픔을 삭뽑아줘

나의 아픔을 없애줘 

이건 기타 코드고, 


무슨 노랜지 듣고싶으면 왼쪽에 자작곡 모음 보시고. ^^;; 


오랜만에 호주 연관된 포스팅 했더니 즐겁네여. 




Posted by 인생&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