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에 빼꼼 고개만 내밀고 있는 그녀.

밤 10시에 찾아왔다는 외국인에게 경계를 할 수밖에.

개는 좀 안짖었으면 좋겠는데.

안으로 일단 들어오라는 어머니.

그 와중에 그냥 집을 둘러본다.

아.. 이런데 어떻게 살지?

시골이다. 정말 시골집. 안에서 소를 키웟던지 외양간 한칸이

대문을 열면 정문에 있고 그 옆에 개집. 그 옆에 화장실로 추정되는 벽돌 쌓은 곳.

일단 방안으로 들어간다.

식탁이 있고. 나 . 말릭. 택시기사.

어머니. 그녀. 앉았다.

차를내오시는 그녀 어머니.

내 앞에 앉은 그녀를 보니 심장이 멎을것 같다.

꿈인가? 항상 꿈에서 말도 안하던 그녀였는데 내 앞에서

웃고있다. 근데 어이없어 웃는것같다.

말을 걸어본다. ' 한국말 공부 햇어요?'

' 초큼 '

실물은 사진보다 별로였다. 밝게 웃고있던 사진의 그녀보단

생동감있게 웃고 말하는 그녀 표정이 내게 어색했다.

사진만 너무 많이 봤다 ㅋ

써온 편지를 읽고 반응을 본다. 부끄러워한다.

나도 부끄러워..

아까 수퍼에서 들은말을 물어본다.

말릭에게 통역해달라 하고 '수퍼에서 당신 이름이 다르단다.

그리고 한국도 갓다온적이 잇다한다.  그래여?'

통역후

그녀는 ' 아니요. 제 이름은 아살이구여. 한국에 간적은 없어요. 할머님께서 잘못알고 계신것 같아요. '

란다.

연세가 많으신 할머니였긴 했다.

그리고 그녀는 한국어 공부중이라며 한국어 책들을 보여준다.

한국이 좋단다. 올인 겨울연가 등 너무 이쁜 나라라 가고싶단다.

근데 홀어머니가 계셔서 솔직히 잘은 모르겟다고 한다.

나랑 같이 가면 널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잇을것 같은데.

밤이 늦어 약간의 대화만 하고

사마르칸트로 돌아왔다.

오는 내내 기쁨에 소리지르고 이햫호.

사마르칸트 도착하고 아침 6시.

8시에 일어나 기차를 타러 간다.

다시 타쉬켄트로. 그녀를 보기로 했다.

문자도 두세개 주고받았고 날 기다리는 그녀.

어서 가자 기차야. 날 어서 그녀에게 데려다 다오.

얼마만에 누군가를 미치도록 보고싶어 뛰는심장인지 모르겠다.

그립다. 난 널 찾았고. 넌 거기 있었어.

일단 보고 싶다는 마음은 왠지 그녀가 내 운명. 으로 바뀐다.

벌써부터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설렌다.

도착한 타쉬켄트에서 그녀. 그녀 어머니. 그리고 삼촌이라는

사람과 만났다.

햄버거를 먹고. 통하지도 않는 말들로 대화를 하고.

우즈벡-한국어 사전. 한국어-우즈벡 사전으로

띄엄띄엄.

단어 단어로 하는 대화는 갑갑했다.

나. 왔다. 이곳. 찾았다. 당신. 보다. 싶다.

만나고 싶었어요. 너무 보고싶었어요.

이런 말을 하고 싶은데. .

그쪽이나 나나 말이 안되 갑갑하다.

한국어 공부를 했다던 그녀.

'당신~ 왜~ 왔다? '

' 이것 맛있다 많이 먹었다 '

' 나의 엄마 말한다요 당신 웨 이곳 갔습니까? '

...... 대화에서 막힐거다. 난항이 예상된다.

하지만 넌 이뻐. 내가 찾아헤맨 이상형이야.

내 모든 걱정을 발라버리지.
Posted by 인생&조이